충치의 진행과정

치아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질환 충치치료

충치는 입안의 음식물찌꺼기가 세균에 의해 부패됨으로써 발생하게 됩니다. 산에 의해 치아의 석회 성분이 녹거나 파괴되어 점차 아픔을 느끼게 된 후, 치아를 잃게 되는 세균성 질환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치아는 한번파괴되면 다시 재생하지 않기 때문에 조기에 발견해 치료부위를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치가 깊지않은 경우 레진, 인레이 등 비교적 간단한 시술로 치료가 가능하지만, 충치가 깊어 신경까지 도달한 경우 신경치료를 병행해야 하며, 크라운이나 임플란트 같은 고비용, 장기간의 치료가 이루어져야 할 수도 있습니다.

충치의 진행과정

1. 법랑질 충치 치아의 가장 바깥 면인 법랑질에 충치가 생겨 육안으로 확인이 어려운 단계, 치료 조기 발견시 간단한 치료 가능
  2. 상아질 충치 법랑질 내부의 치아의 대부분을 구성하는 상아질에 염증이 생긴 단계 치료 치아 부식이 진행된 부분을 제거한 후 충전재료로 치료
  3. 치수 충치 충치가 신경까지 번져 신경조직에 염증이 생긴 단계 치료 신경치료필요
  4. 뿌리 충치 충치가 치아의 뿌리까지 번져 신경조직 전체에 염증이 생긴 단계 치료 자연치아 발치 후 임플란트 식립필요

온라인 상담

치료 후를 생각하는 강남 애프터치과의원 진료예약을 도와드립니다.

온라인 상담 바로가기 온라인 예약 바로가기

빠른상담 및 비용상담

내원 전에 빠른 상담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빠른상담

내원 전에 빠른 상담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