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치료의 진행과정

치아를 둘러싸는 건강한 잇몸 잇몸치료

잇몸질환의 주 원인이 플라그와 치석이므로 기본적인 치료 및 예방법은 올바를 칫솔질 방법을 익혀 플라그를 깨끗히 제거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칠솔질을 규칙적으로 하지 않거나, 하더라도 방법이 정확하지 않다면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플라그, 치석이 누적됩니다. 이 때는 치과를 방문하시어 스케일링을 통해 플라그 및 치석을 제거함으로써 다시 깨끗하고 건강한 잇몸을 되찾으실 수 있습니다. 잇몸치료 초기에는 스케일링으로 치석을 없애고, 염증의 정도에 따라 치근면활택술, 치은연하소파술이나 치주수술을 하기도 합니다.

신경치료가 필요한 경우

치아를 감싸고 있는 치아 주위의 조직에서 발생하는 염증질환을 ‘치주질환’이라고 합니다. 조기에 치료하지 않고 방치한다면 치아를 잃게 될 수도 있습니다.

잇몸질환의 진행과정

1. 건강한 잇몸
  2. 치주염 초기 잇몸이 붉어지고 붓는다.
  3. 치주염 중기 잇몸이 치아와 떨어지고 쉽게 피가 난다.
  4. 상태가 심한 치주염 치아가 흔들리고 빼야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잇몸치료의 진행과정

온라인 상담

치료 후를 생각하는 강남 애프터치과의원 진료예약을 도와드립니다.

온라인 상담 바로가기 온라인 예약 바로가기

빠른상담 및 비용상담

내원 전에 빠른 상담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빠른상담

내원 전에 빠른 상담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